돈버는 래니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2021/01 20

반응형

티스토리 두개 만들어본 후기

티스토리 두 개 만들어본 후기 티스토리는 한개의 계정으로 총 5개까지 블로그 개설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사실 한개로도 버겁지만 두 개면 광고수입도 두배가 되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계산으로 무모하게 두 번째 티스토리를 개설했는데요. 메인 블로그 포스팅에 100%의 에너지를 쏟는다면 부캐는 30% 정도로 부담 없이 가볍게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캐의 반란(?)인지 어느덧 메인 블로그의 방문수를 위협하기 시작하며 저를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부캐에 따라 잡히지 않도록 '돈버는 래니의 블로그' 역시 좀 더 분발해야겠습니다. 😉 아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우리가 항상 뭔가를 한다면 놀라우리만치 많은일을 해낼 수 있다. 토마스 제퍼슨

부업 2021.01.31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하고 실적 채우기 - 귀찮음 주의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하고 실적 채우기 - 귀찮음 주의 - 신용카드들 마다 정말 다양한 혜택들이 많아서 본인의 소비 패턴에 잘 맞는 카드 선택 시 좀 더 효율적인 소비가 가능한데요.​ 2022.09.04 - [팁(TIP), 리뷰/앱&사이트 소개] - 틱톡 미션 완료하고 최대 25만원 리워드 받기 (즉시출금 가능) 틱톡 미션 완료하고 최대 25만원 리워드 받기 (즉시출금 가능) 틱톡 미션 완료하고 최대 25만 원 리워드 받기 (즉시출금 가능) 안녕하세요. 이용자수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틱톡이 이번에도 역시 미친것 같은 대박 moneydaily7.tistory.com 그런 혜택의 이면에는 실적이라는 전제조건이 붙기 때문에 일정 금액을 사용하지 못하면 자칫 혜택을 놓쳐버릴 수..

[눈물의 짠테크] 네이버 MY플레이스 - 영수증 안버리고 적립한 후기

[눈물의 짠테크] 네이버 MY플레이스 영수증 안 버리고 적립한 후기 어느 날 영수증을 찍고 있는 지인을 보고 네이버 MY플레이스 적립법을 알게 되었는데요. 영수증을 인증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0원을 적립해 주는 방식이더라고요. ​겨우 50원? 일 수도 있지만 무심코 버리거나 아예 안 받을 때도 있는 영수증을 50원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안 이상 그냥 넘어갈 수 없겠죠? ㅋ 네이버 플레이스 영수증 등록 법 1. 네이버 앱 접속 2. 가운데 O 버튼 터치 3. '추가' 4. 내 서비스 - MY플레이스 선택 5. MY플레이스 추가 완료 6. MY플레이스 - 영수증 인증 7. 영수증 스캔 8. 적립 완료 ■ 네이버 MY 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추가 정보 1) 첫 방문 영수증 등록 50원 2) 두 번째..

만 원으로 비트코인 매수 후기 - 업비트

만 원으로 비트코인 매수 후기 - 업비트 비트코인이 과연 안전자산이 될 수 있는지의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워낙 등락폭이 커서 단기적 관점에서는 상당히 위험해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정된 공급량(2,100만 개)과 다가올 블록체인시대에 꾸준한 수요가 받쳐 준다면 장기적으로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2.09.04 - [팁(TIP), 리뷰/앱&사이트 소개] - 틱톡 미션 완료하고 최대 25만원 리워드 받기 (즉시출금 가능) 틱톡 미션 완료하고 최대 25만원 리워드 받기 (즉시출금 가능) 틱톡 미션 완료하고 최대 25만 원 리워드 받기 (즉시출금 가능) 안녕하세요. 이용자수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틱톡이 이번에도 역시 미친것 ..

[미라클 모닝] 할 수 있다! 오늘도 화이팅!

[미라클 모닝] 할 수 있다! 오늘도 파이팅! 미라클 모닝의 저자 엘로드의 멘토는 삶이 달라지길 원하면 뭔가 다른 것을 기꺼이 하라고 조언했다. 저자는 일평생 해보지 않은 5시 기상을 위해 다음날 아침, 해야 할 6가지 항목들을 적어놓은 다음 잠들었고 새벽 5시부터 6시까지 본인이 적은 항목들을 모두 실행하는 기적 같은 경험을 맞이하며 이를 미라클 모닝이라 칭하게 된다. (명상-독서-다짐-상상-일기-운동) 나만의 미라클 모닝 루틴 1. 기상, 이불 개기 2. 스트레칭, 팔 굽혀 펴기 12회, 윗몸일으키기 10회 3. 다짐 4. 경제신문 읽기 5. 독서 6. 출근 미라클 모닝이란 책을 만나지 못했다면 여전히 5분, 10분 알람을 늘려가며 간신히 일어나 무기력한 아침을 맞이하고 있었을 것이다. 책은 생각을 ..

BOOK 2021.01.27

[앱추천 - 만다라트 차트] 막연한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세분화 시키기 - 만다라트 기법 활용

[앱추천 만다라트 차트] 막연한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세분화시키기 - 만다라트 기법 활용 되돌아보면 매번 새해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매진해보지만 이내 언제 그랬냐는 듯 원래 생활로 돌아와버리곤 했는데요. 오늘은 막연하기만 했던 큰 목표를 세분화시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만다라트 차트'라는 앱인데요. 만다라트 기법을 활용하여 하나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분화시키는 과정이 마치 연꽃이 만개하는 것처럼 보여 연꽃만개법이라고도 불립니다. 만다라트 기법 활짝 핀 연꽃 모양으로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발상해 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사고기법이다. 일본의 마츠무라 야스오가 개발했으며, ‘연꽃만개법’ 또는 ‘MY 기법’이라고도 한다. 연꽃 기법에 사용되는 차트는 불교의 만다라..

자율 주행 5단계 - 테슬라 VS 非 테슬라

자율 주행 5단계 - 테슬라 VS 非 테슬라 완전 자율 주행(Full Self Driving) 시스템 스스로 모든 도로와 조건하에서 운전이 가능한 단계로 이때부터 운전자는 탑승자의 개념으로 넘어간다. 자율 주행의 최종 단계인 FSD 기술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한데요. 구글의 웨이모가 라이다를 활용한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했다면 테슬라는 자체 내장된 센서와 카메라, 수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딥러닝 기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결국 자율 주행 업계는 라이다 진영과 테슬라로 나뉘게 되는데 일론 머스크는 라이다를 비싸고 불필요한 장치로 칭하며 라이다에 대한 비판적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라이다의 불필요성을 주장할 수 있는 데에는 카메라와 딥러닝을 이용한 독자적인 기 술력이 뒷받침되고 ..

주식 2021.01.21

[미국 배당주] 알트리아 - 비흡연자의 알트리아 투자이유

[미국 배당주] 알트리아 - 비흡연자의 알트리아 투자이유 미국 배당주 알트리아그룹이 분기 배당금을 보내왔습니다. 언제봐도 기분 좋은 배당금 지급 문자 미국의 대표적 고배당주 알트리아는 (티커:MO) 현재 대규모 투자 실패, 코로나라는 이중 악재로 인해 주가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Home - Altria Altria's companies include some of the most enduring names in American business, with strong American heritage stretching back more than 180 years. www.altria.com 이런 와중에도 알트리아그룹은 말보로라는 원탑 연초 브랜드로 51년간 배당 인상을 지켜오며 배당킹(Dividen..

주식 2021.01.17

틱톡 이벤트 후기 - 친구초대, 신규가입 최대 15,000원

틱톡 이벤트 후기 - 친구 초대, 신규가입 최대 15,000원 틱톡에서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서 와이프를 실험대상(?)으로 삼아 한번 진행해보았습니다. 2021.07.22 - [부업] - 최대 40만원 틱톡의 미친 이벤트 - 친구 초대해서 40만원 챙기세요. 최대 40만원 틱톡의 미친 이벤트 - 친구 초대해서 40만원 챙기세요. 최대 40만원 틱톡의 미친 이벤트 - 친구 초대해서 40만원 챙기세요. 안녕하세요. 최근 틱톡에서 놀라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급하게 소개 드릴려고 합니다. 틱톡은 기존부터 공격적인 moneydaily7.tistory.com 틱톡 친구초대 이벤트 요약 1) 초대장 발송 -> 초대받은 친구 신규가입 -> 초대받은 친구 12,000원 적립 2) 초대한 친구가 틱톡 계속 사..

2021년 첫 공모주 엔비티 수요예측 결과 & 경쟁률 - feat. 캐시슬라이드

2021년 첫 공모주 엔비티 수요예측 결과 & 경쟁률 - feat. 캐시슬라이드 2020년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와 같은 굵직한 기업들을 필두로 한 공모주 청약열기가 대단했었는데요. 2021년 IPO 첫 스타트를 끊는 회사는 캐시슬라이드로 유명한 광고 플랫폼 기업 '엔비티'입니다. 오늘은 엔비티의 공모주 청약 세부사항과 일정, 그리고 엔비티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엔비티 청약 상세 ■ 청약기간 : 2021/1/12~13 ■ 공모 희망가액 밴드 : 13,200~17,600원 ■ 확정 공모가 : 19,000원 ■ 공모주수 : 166,400 ■ 주관사 : 미래에셋대우 ■ 납입일 & 환불일 : 2021/1/15 ■ 상장예정일 : 2021/1/21 ■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 1425.3..

주식 2021.01.12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두리뭉실 돌려 말하지 않는 명확한 책 제목이 맘에 들어서 읽어보았는데요. 뭔가 쌈박한 비법을 기대했지만 현재 다양한 유튜버분들의 블로그 강의 내용과 중첩되는 부분이 많아 솔직히 약간 실망은 있었어요. 하지만 티스토리 개설부터, 키워드 선정, 글쓰기, 수익률 극대화 등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 저처럼 블로그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옆에 두고 참고서로 활용하면 괜찮을 거 같아요. 결론 : 블로그 운영에 비법이란 없다. 오직 꾸준하게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것. ^^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

BOOK 2021.01.11

2021년 시행 신용점수제란? - 신용점수 올리는법

2021년 시행 신용점수제란? - 신용점수 올리는 법 올해부터 1-10등급으로 나뉘었던 개인신용등급제가 1-100점으로 평가되는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따라 점수에 반영되는 평가항목 또한 큰 폭으로 개편되었는데요. 오늘은 신용점수제 전환 전. 후의 변화들을 살펴보고 신용점수제 하에서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점수제 전환 전. 후 예시 기존 등급제가 점수제로 바뀌면서 여신평가기관의 보다 세밀한 검토가 가능해졌습니다. (저신용층의 등급제로 인한 평가 불이익 완화 기대) 2. 신용점수 올리는 법 1) 신용점수를 지속적으로 조회하며 관리 #카카오페이, #뱅크샐러드 같은 앱을 이용하여 나의 신용점수와 개선사항을 수시로 점검하여 보완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 2021.01.09

키움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인하 후기 - 꿀팁

키움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인하 후기 - 꿀팁 요즘 해외 주식 열풍으로 증권사들의 고객 유치전이 치열한데요. 키움증권 역시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0.10% 환전 우대 최대 95% 할인 조건을 내걸고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머 여기까지는 저도 신청해서 혜택을 보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새로 알게 된 사실!! 신청자에 한해서 해외 주식 수수료를 0.07%로 추가 인하해 준답니다. 헉! 진짜? 지체 없이 바로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신청 후기 - 1. 키움증권 해외 주식 고객센터로 전화 (1544-9400) 코로나 여파로 대기시간이 상당합니다. (10분 만에 상담원 분과 통화연결 ㅜㅜ) 2. 통화 3. (하루 만에) 승인 문자 도착 2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하루 만에 승인 문..

주식 2021.01.07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정리 - 부동산 절세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정리 - 부동산 절세 주택 양도소득세란 주택을 매도할 때 발생하는 이익에 대한 세금입니다. 당연히 이익이 발생했을 때 납부 의무가 있는데요. 이러한 양도소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는 조건이 바로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입니다.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를 위해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할 1,2,3 법칙 기존주택과 신규 취득주택이 모두 (취득일 기준) 비조정대상지역이라면 위 1,2,3법칙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존주택 및 신규취득주택이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된다면 비과세 조건이 더 엄격해지는데요. 조정대상지역에 따른 비과세 요건 변경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조정대상지역에 따른 비과세 요건 변경사항 1. 규제지역 내 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2. 신규주택 취득 시점에 따른..

부동산 2021.01.05

일회용 용기 붉은 얼룩없애는 방법

일회용 용기 붉은 얼룩 없애는 방법 요즘 코로나 여파로 배달음식 이용률이 정말 많이 늘었는데요. 배달음식에 사용되는 일회용품 처리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분리 수거함에도 붉은 얼룩과 국물이 덜 버려진 채로 배출된 일회용기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데요. 오늘은 일회용기를 조금이라도 깨끗하게 배출하는 방법이 있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일회용기 얼룩제거법 - (초!간단) 1. 배달음식을 맛있게 드셨으면 일회용기를 간단하게 물로 세척합니다. 2. 물기를 털어내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 하루정도 놔둡니다. 3. 다음날 얼룩이 말끔히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원리 : 매운 음식에 들어가는 캡산틴이라는 카로티노이드계 색소는 물에는 강하지만 햇빛과 산소를 만나면 분해되는 성질을..

팁(TIP), 리뷰 2021.01.04

예쁜 상업용 무료 FONT 모음 - 취저 폰트만 선별

예쁜 상업용 무료 FONT 모음 - 취저 폰트만 선별 인터넷에 무료 배포되고 있는 폰트 중 일부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 시 저작권 문제에휘말릴 수 있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상업적 사용이 허용된 무료 폰트 중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폰트 몇 개를 모아 봤습니다. 폰트는 크게 TTF파일과 OTF파일로 나뉘는데요. TTF - 일반적인 문서에 쓰이는 보편적 형식 OTF - 고해상도의 그래픽 작업물 제작에 쓰임 보통 문서작업이나 그 외 일반적인 작업에는 TTF를 사용하시면 무방합니다. 폰트 적용 법 (예시:스웨거 폰트) 1. 맘에 드는 폰트 링크로 들어가서 폰트를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고 폰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SIMPLE!!) 3. 적용된 폰트 확인 1) Power..

[기상 도우미 어플] 알라미 - 새벽 잠을 깨워줘 ~!!

[기상 도우미 어플] 알라미 - 새벽잠을 깨워줘 ~!! 새벽 5시 기상을 해온지 1년 정도 되어 가는데요. 초반에는 정말 힘들고 그만두고 싶었지만 3개월 정도 지나니까 완전히 습관화가 이루어지더라고요. (놀랍도록 빠른 인간의 적응력) 오늘은 저의 5시 기상을 변함없이 도와주고 있는 친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알라미'라는 어플인데요. 유료와 무료 두 개 버전이 있는데 큰 차이가 없는 관계로 무료로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알라미 알람 해제 방법 1. 사진찍기 저장해놓은 사물의 사진을 그대로 찍어야만 알람이 멈춥니다. 2. 흔들기 스마트폰을 잡고 마구 흔들어야 알람이 멈춥니다. 흔들기 횟수는 5회~무제한이며 흔들기 강도도 따로 설정이 가능해요. 3. 수학 문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미션인데요. ..

티스토리 애드센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적용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포스팅 하단에 글목록이 보이는데요. 글목록 사이에 광고들이 섞여있는 것을 보고 '어? 이건 어떻게 하는거지?' 하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폭풍 검색 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을 활성화시켜주면 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고 광고 단위를 살폈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 항목이 보이지 않았어요. (사용조건 불충족 ㅜㅜ) '역시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생각한 후 꾸준히 블로그 활동을 하던 중 문득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이 다시 떠올라서바로 애드센스에 접속해보니 일치하는 콘텐츠 항목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ㅠㅠ(감동) 이제 적용해 보겠습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부업 2021.01.02

미국 주식 필수 어플 모음 - 추천

미국 주식 필수 어플 모음 - 추천 한국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작년 해외주식을 사고 판 거래금액만 211조 원에 달하며 이는 2019년의 5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해외주식 중에서도 특히 4차 산업 관련 기술주 중심의 매수세에 힘입은 미국 주식이 압도적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해외주식의 80%가 미국 주식) 이런 미국 주식투자 열기는 올해도 지속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애용하고 있는 미국 주식 어플 몇 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 필수 어플 모음 1. 위불(Webull) 증권사 앱은 호가창 시세와 차트를 15분 전 데이터로 제공하고 있어 실시간 거래가 쉽지 않습니다. (대다수 증권사의 실시간 시세 제공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미래에셋대우는 무료) 위불은 미국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

주식 2021.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