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래니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2021/02/06 3

반응형

로블록스 개미군단을 이끌어라 feat 자본소득

로블록스 개미군단을 이끌어라 feat 자본소득 아들이 너무 좋아해서 한 번씩 같이 플레이해주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어린이들의 원픽게임' 로블록스(ROBLOX)입니다. 로블록스 이용자에게 제작툴과 서버를 제공하고 제작된 게임으로부터 수익을 발생시키는 플랫폼 회사.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 그중 개미 시뮬레이터라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 들었던 생각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게임 특징 ✔ 개미의 수를 늘릴수록 식량 채집량이 가파르게 상승. ✔ 개미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다량의 식량 소요. ✔ 각각의 개미들 마다 고유의 능력치가 있으며 업그레이드해줄 때마다 채집량이 증가. 게임 중 들었던 생각 ✔ 개미수를 늘리기 위해 소요되는 식량 - 종잣돈 - ✔ 나는 정작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있지만 내가 거느린 개미들이..

'n잡러'라면 그림도 그릴줄 알아야지 - 똥손탈출 100일 100드로잉

N잡러라면 그림도 그릴 줄 알아야지 똥손탈출 100일 100 드로잉 이모티콘 제작은 그림에 소질이 있는 N잡러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한 부업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내가 일하지 않는 순간에도 돈을 벌어줄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설레입니다. 🤗 무작정 시작해보려 해도 그림이랑은 담쌓은 지 오래인지라 좀 막막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시작하는 것보다는 기본기부터 다져보자는 마음에 초보자에게 적합한 기본서 한권을 구매했는데요. 바로 '똥손탈출 100일 100 드로잉' 이라는 책입니다. 일단 책 제목이 너무 맘에 들었고 무엇보다 저자분이 공대 출신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는 사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책에서 쓰이는 그리기 툴은 'Autodesk Sketchbook'라는 프로그램인..

BOOK 2021.02.06

심플하지만 강력한 핵심기능을 가진 TO-DO 앱 'TO-DO!'

심플하지만 강력한 핵심기능을 가진 TO-DO 앱 'TO-DO!' 해야 할 일이 쌓이고 바쁘다 보면 간혹 중요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놓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폰 화면에 위젯으로 고정시켜 할일들을 매번 상기시켜 줄 수 있는 TO DO 앱이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TO-DO!' 라는 앱인데요. 일정관리, 노트, TODO LIST등 핵심기능만 심플하게 담아 직관적인 메뉴와 가벼운 구동이 장점입니다. 저는 특히 'TO-DO!'의 위젯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루 중 가장 많이 들여다보는 스마트폰 초기화면에 위젯을 고정시켜서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나 할일들을 메모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TO-DO! 위젯 사용법 1. TO-DO! 설치 후 위젯 메뉴 실행 (갤럭시 위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