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래니의 블로그

주식

성장주 매수 시작 - 엔비디아(NVDA)

FF래니 2021. 3. 17. 23:31
728x90
반응형

성장주 매수 시작 - 엔비디아(NVDA) 

 

작년부터 꾸준히 미국 주식을 매수했지만 배당주 위주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성장주의 대세 상승을 놓친 아쉬움이 큰데요.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언제나 매수 타이밍이 된다는 생각으로 과감히 엔비디아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잘근잘근 쪼개는 분할 매수를 선호하지만 주당 가격이 높다 보니 역시나 부담스럽긴 하네요. 

 

 

 엔비디아 개요

 

 

그래픽처리장치 (GPU, Graphic Processing Unit) 계 세계 최강자.

 

25년 전 엔비디아가 세상에 내놓을 때만 해도 생소했던 GPU는 해가 갈수록 다양한 분야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창출되고 있는데요.

 

엔비디아는 코로나 여파로 최대 수혜를 본 게임용 GPU를 필두로, 데이터 센터 분야, AI 구현의 핵심 기술 딥러닝, 자율주행, 최근에 이슈화 되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까지 독점적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창업자이자 CEO인 젠승황은 탁월한 리더십과 미래를 내다보며 행동하는 실행력까지 겸비하고 있어 엔비디아의 미래를 더욱 밝게 합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2020년 9월 세계최대 반도체 설계회사 ARM을 인수했는데요.

 

ARM은 반도체 설계 회로도를 파는곳으로 스마트폰 AP(CPU) 점유율이 90%를 넘고 있습니다.

 

빠른 연산속도를 가진 엔비디아의 GPU와 ARM의 CPU 가 결합하게 된다면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기에 엔비디아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728x90
반응형